• 최종편집 2025-05-22(목)
 

 

0513용지면 2024년 경로효잔치 개최.jpg

 

김제시 용지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발전협의회(회장 배준식)와 사회단체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공경심을 전하고 경로효친의 미덕을 되살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2024년 용지면 경로 효(孝)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해 이원택 국회의원, 황영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이 참석했으며 용지중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400여 명의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좌석을 가득 메워 열기를 더했다. 주최 측에서 준비한 카네이션을 가슴에 꽂은 참석자들은 식전 공연인 농악을 시작으로 개막식, 라인댄스, 난타 등의 문화공연과 흥겨운 한마당으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즐기며 웃음이 흘러넘치는 시간을 가졌고 용지면을 대표하는 인삼과 기념품을 선물로 받았다.


앞서 지난 4월 사회단체장간담회를 통해 23년도 경로 효잔치의 미비한 점을 보완해 어르신들이 행사하는 동안 계속 웃음이 가득 하도록하는 것을 목표로 시간 및 프로그램 등을 더 섬세하게 고민했다. 


한광운 용지면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을 모시고 그 노고에 공경심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고, 요즘 퇴색해져 가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다시 생각하게 되는 시간을 마련해주신 용지발전협의회와 사회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용지면민들과 하나로 화합하고 어른들을 공경하는 감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행사들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39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르신들 감사합니다! 용지면 2024년 경로 孝 잔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