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21221_142421.png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2022년 4분기 현장활동 우수기법 영상공모제에서 금암119안전센터 1팀이 Best One Team(1위·최우수)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팀장 중심 현장작동형 「원팀」’은 현장 대원의 신규임용자 비중이 확대되는 등 조직의 양적 확대에 맞춰 팀장 중심의 팀워크 강화로 안전사고를 줄이고 질 높은 소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되는 시책이다. 그 일환으로 추진되는 ‘현장 활동 우수기법 영상공모제’ 역시 팀장 중심의 현장 활동의 노하우를 담은 영상을 제작 및 소방관서에 공유하여 현장 대응 전문성 강화를 위해 도 소방본부에서 추진 중인 프로그램이다. 

  

 전주덕진소방서 금암119안전센터에서는 ‘소방펌프차 겨울철 메인밸브 동결 시 방수 훈련’을 주제로 현장 활동 노하우 영상을 제작, 공모해 2022년 4분기 현장활동 우수기법 영상공모제의 최우수 사례로 채택되었다.


 이번에 제작된 ‘소방펌프차 겨울철 메인밸브 동결 시 방수 훈련’ 영상은 겨울철 메인밸브 동결 또는 작동불량 시 중계관을 이용한 방수로 화재 시 현장 대원의 비상 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제작되었다.


 김현철 전주덕진소방서장은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Best One Team에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팀장 중심의 팀워크 형성과 선배들의 현장 노하우 전수로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551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덕진소방서, 금암119안전센터 1팀이 Best One Team(1위·최우수)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