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익산시 영등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기정)는 지난 7일 영등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진행된 교육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등1동 주민자치회,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1).jpg영등1동 주민자치회, 심폐소생술(CPR) 교육 실시(2).jpg

 

 교육은 심폐소생술 전문교육을 받은 익산소방서 의용소방대 수호천사팀을 초빙해 심폐소생술의 필요성과 방법 등에 대한 이론수업과 체험위주의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실습인형을 이용하여 정확한 압박 부위와 방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 등을 익혔다.

  

 정기정 영등1동 주민자치회장은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응급조치다”며 “4분의 골든타임을 사수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경화 동장은 “앞으로 여러 단체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도록 하여 위급상황 시 주민들의 대응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44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등1동 주민자치회, 생명사랑 심폐소생술(CPR)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