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5일(화) 취업 여성들의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사업으로 취업자 간담회를 개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자 간담회는 취업 여성들의 개별상담을 통해 고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취업자 간 그룹 상담을 통해 직장생활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026교육체육과-남원새일취업자간담회성료.jpg

 

또한, 취업 여성들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활력을 찾아주고자 힐링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개성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고 직접 손으로 바느질하여 가죽가방 만들기를 함께 진행하여 취업자의 만족감을 높였다.


이날 참여하신 한 여성 취업자는 “평소 가죽공예를 해보고 싶다고 생각만 했었는데 직접 참여해 보니 즐겁고 뿌듯함이 느껴졌다”며 “직장-가정의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분야를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취업자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지양근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취업자와 새일센터가 서로 돈독해지는 기회가 되며, 취업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취업자의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한 여성들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597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원새일 취업자 간담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