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전북지방병무청(청장 이영희)은 사회복지시설인 고창군노인요양원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 있어 소개한다고 밝혔다.


 그 주인공은 김상우 사회복무요원으로 그는 지난해 11월부터 고창군노인요양원에 배치되어 복무하는 내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주고 있어 시설에서 배려와 봉사의 아이콘으로 통하고 있다.


모범 보도자료(어르신들의 배려와 봉사 의 아이콘! 사회복무요원입니다).PNG

 

 그는 어르신들이 재활프로그램 실시 전에 원활하게 프로그램에 적용할수 있도록 미리 어르신들의 손발을 주물러 드리고 어르신들의 눈높이를 맞춰 대화하며 좀 더 오래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드리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시설 면회가 제한되는 것을 미처 모르고 방문한 내방객들에게는 상황을 친절히 설명하는 한편, 비대면 면회 시 청력저하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보호자와 대화할 때 옆에서 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등 어르신들의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더불어, 시설 내 복무 중인 다른 사회무요원들의 일을 솔선수범해서 함께 도와주고 이끌어주는 등 든든한 맏형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영희 전북지방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모범 복무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널리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617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르신들의 배려와 봉사의 아이콘! 사회복무요원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