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2(수)
 

무주군청사.JPG

 

무주군이 농업경쟁력 강화와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해 2025년도 반딧불 농업대학을 운영한다. 올해는 사과과 심화 과정을 비롯해 농업마케팅과와 수박과 등 총 3개 과정이 개설됐으며 과별로 40명씩 총 120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무주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는 농업인과 군민으로 오는 2월 5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과 농업인상담소,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팀으로 방문·접수하거나 담당자 전자메일(muju197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2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과정이며 사과과는 매주 화요일, 농업마케팅과는 목요일, 수박과는 금요일에 4시간씩 진행된다.

 

내용은 재배 기술 이론 및 실습, 병해충 관리 및 예방 기술, 농업 관련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현장학습 등으로 구성되며 농기계 안전 사용 및 농작업 안전보건 교육 등은 공통 과정이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황재창 과장은 “그동안 16기 34개 과정을 통해 1,916명을 배출하며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소득증대 등 실질적 이익을 창출하는 토대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라며 ”올해는 실제 영농 능력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설문조사도 진행해서 수강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향후 농업인 교육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262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무주군, 농업인 역량 강화 주력... 반딧불농업대학 운영 계획 밝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