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이차전지 전문가 특강 (3).jpg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본부장 이오숙)가 지난 28일 군산소방서 강당에서 도내 소방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새만금 특화단지 이차전지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알렸다.


이번 특강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소방안전지원 일환으로 소방공무원들의 이차전지에 대한 이해를 높여 특화단지의 사고 예방 및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이루어졌다.


초청 강사는 새만금 특화단지에 위치한 이차전지 관련 기업 ㈜천보비엘에스의 윤두성 상무로 전북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후 OCI 등에서 근무이력이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이차전지 관련 전문가다.


특강의 주요 내용으로는 이차전지의 구조 및 원리, 이차전지의 유형과 특성, 위험성 및 대응방안, 이차전지 산업동향 등으로 이차전지와 관련된 위험물의 특성과 사고대응 방법에 대한 깊이 있는 노하우가 공유되었다.


이오숙 소방본부장은 “이차전지는 전북과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으로, 이번 특강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이차전지의 특성과 위험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사고 예방과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더 좋은 전북’과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03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소방,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소방안전 강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