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0513요촌동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커튼설치 봉사 펼쳐.jpg

 

김제시 요촌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기동대(대장 이재호)가 지난 10일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발굴한 관내 주거 취약 복지 대상자 가구에 주거 환경 정비를 위한 커튼 설치로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제적 사유로 커튼을 설치하지 못하거나, 오래된 커튼이 훼손되어 단열과 빛 차단의 역할을 하지 못한 채 방치돼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구에 주문 제작한 커튼을 위원들이 직접 설치하고 집 내부를 정리정돈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수혜 대상자 A 어르신은 “고장난 커튼을 제거하고, 새로운 커튼을 설치하니, 집안이 한결 밝아져 마음까지도 건강해지는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요촌동 복지기동대는 15명의 대원들로 구성,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집수리 및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세대에 도배·장판 교체, 방충망 교체, LED 전등 교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호 복지기동대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들의 욕구를 해결해 주면서 활동하는 대원 모두가 큰 보람과 만족을 느낀다”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지원으로 활동 범위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오형석 요촌동장은 “우리 동네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기동 대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통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987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요촌동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커튼 설치 봉사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