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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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의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에 대한 민원 처리가 빠르고 투명해질 전망이다.


군산시는 2024년 1월부터 지역 내 주요 현안과 현장 중심 신속 민원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생활민원책임제’를 운영한다.


이는 읍면동과 부서 간 민원 공유와 신속한 민원 대응 처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중복민원과 민원처리에 대한 피드백 부족 등의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되는 신규 사업이다.


시는 읍면동장과 관과소장을 ‘생활민원책임관’으로 지정하고, 내부 행정시스템에 ‘생활민원책임제’게시판을 신설해 민원 접수에서부터 처리 대장 관리·결과 통보까지 민원 처리 전 과정을 읍면동과 부서가 공유해 시민이 체감하는 현장소통행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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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 읍면동 생활민원책임제 운영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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