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901_094029.png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지난 8월 30일 오후 전주시 덕진구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화재 등 재난 상황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소방 대응 훈련은 국민연금관리공단과 내부 ICT 센터에서의 화재 및 재난의 발생에 대비하여 추진되었다. 또한 UPS 배터리실 화재를 가상하여 기존 소방서 주도의‘관’훈련과 대응에서 벗어나 ‘관계인·시민’ 주도의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소방서에서는 소방 훈련 지원센터를 운영, 지원하고 국민연금관리공단의 건물구조, 거주자 특성, 위험성 등을 확인하였다.


이날 훈련의 주요내용으로는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 체계 및 개인별 임무 점검 ▲공단 직원의 화재 대응 요령 숙달 ▲자위소방대 자체 소화기 및 소화전 교육 ▲실제상황을 가정한 화재 대피 훈련 등으로 진행하였다.


훈련은 전주덕진소방서 팔복119안전센터와 현장대응단이 같이 진행하였으며 훈련이 끝난 후에는 소방서 직원들이 훈련 강평을 진행하여 훈련의 잘된 점 및 개선점을 확인하고 교육하였다. 

 

이와 더불어 이날 마지막에는 국민연금관리공단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대응 역량 또한 강화했다.


 전주덕진소방서 정준모 현장대응팀장은 “화재 발생 시 소방대 도착 전에 실시하는 선제적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며 “화재 및 재난 상황에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자위소방대 초기 인명구조 활동이 필수적이며 관계인과 직원들 위주의 자체적인 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라고 당부했다.




전체댓글 0

  • 103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덕진소방서, 재난 상황 대응능력 강화 위한 소방 대응 훈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