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704_100410.png

 

7월 3일 자로 제49대 전주덕진소방서에 취임한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이 덕진구 모래내 전통시장 방문으로 첫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5년 소방간부후보생으로 소방에 입문한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전북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 부안소방서장, 김제소방서장, 전북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 순창소방서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다양한 분야에 능통하고 탁월한 지휘통솔력을 인정받았으며, 소통과 화합을 중시하는 온화한 성품의 지휘관으로 알려졌다.


강동일 서장은 임기 첫날인 3일 오전 현장대응단과 안전센터, 구조대 등 최일선 현장부서에 방문해 당면 현안 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오후 곧바로 관내 모래내 전통시장을 찾아 공식 첫 업무를 시작했다.


모래내 시장을 찾은 강동일 서장은 시장 내 풍수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 요인과 취약 요소를 점검했으며, 화재 발생에 대비한 소방시설 유지·관리 실태 등을 확인했다.


특히 강동일 서장은 풍수해와 화재로 인한 피해 사례를 강조하며 관계자에게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고 상인과 대화를 통해 청취한 애로사항을 전통시장 화재 예방 대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우수한 재난 대응 역량과 예방 능력을 갖추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주시 덕진구 특성에 맞는 소방정책과 재난 대비 역량 강화로 시민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전주덕진소방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128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덕진소방서, 강동인소방서장 첫 업무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