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418_140849.png



익산시드림스타트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2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부모 5명을 대상으로 소그룹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유리그릇 속에 식물을 심어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드는 테라리움, 천연이끼를 활용하는 모스(mos) 토피어리 화분 만들기 원예활동으로 양육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익산시 드림스타트는 4월 19일에서 20일까지 추가 모집한 부모 5명을 대상으로 소그룹 부모교육을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원예 활동은 화분을 직접 만들어 보는 재미도 있지만 양육자의 스트레스, 불안, 우울한 마음이 행복감, 만족감, 자아존중감으로 꽃 피울 수 있는 치유의 효과가 크며 직접 만든 화분을 집안에 두면 공기정화 역할을 해서 더욱 좋다.


교육에 참여한 부모들은“누구의 엄마를 떠나 오로지 나를 위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며 “부모로서 느끼는 마음을 공감하고 서로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 많은 교육의 기회가 제공되었으면 좋겠다”등 매우 만족했다고 평한다.


시 관계자는“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정서적으로 안정된 가정에서 공감과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가정 등 만 12세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아동보육과 드림스타트계로 문의(☏ 063-859-4231)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8648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익산시드림스타트, 상반기 소그룹 부모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