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413_134856.png


완주군이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면 손 씻기 전과 후의 세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뷰박스(view-box)를 무상으로 빌려준다.


13일 완주군 보건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요양병원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대여한다고 밝혔다.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는 7일 이내 대여가 가능하며, 희망기관은 완주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063-290-30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는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박스에 손을 넣으면 손에 있는 세균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손 씻기 전과 후의 상태를 비교할 수 있다.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기본으로 일상행활 속 감염 차단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 예방법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권장하는 올바른 손 씻기의 방법은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씻는 것’이며, 손 씻기 6단계는 다음과 같다.


▲(손바닥)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르기 ▲(손등)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가락 사이) 깍지 끼고 손가락 사이 문지르기 ▲(두손 모아) 두손을 모아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가며 문지르기 ▲(손톱 밑)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면서 손톱 밑 씻기이다.

 

유미경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등 호흡기질환 및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개인 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한 시기이다”며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을 통한 감염취약시설의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05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주군, “손씻기 중요성 눈으로 확인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