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404_104912.png

 

전라북도 소방본부(본부장 주낙동)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한국소방안전원에서 소방서장 및 과장급 이상 소방공무원 91명을 대상으로 갑질 및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는 소방 리더 공무원을 중심으로 반부패·청렴 역할 체계를 구축해 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을 견고히 하고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이번 교육은 갑질·성폭력 예방 전문강사 2명을 초빙하여 공직사회 갑질 근절 및 소방 고위직의 성폭력에 대한 이해와 진단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하여 민주적이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형성으로 소방공무원의 역할과 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마련되었다. 


성폭력 예방 교육에서는 안전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과 성폭력 근절 그리고 2차 피해 예방과 지휘관들의 성인지 감수성 함양 및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으며, 갑질 예방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소방 고위직의 갑질 피해 등에 대한 관리자 의식개선을 통해 존중과 배려가 공존하는 올바른 직장문화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주낙동 전북소방본부장은 “직장 내 갑질·성희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인권 의식을 높여 도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 조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696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소방본부, 소방공무원 대상으로 갑질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