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207_103241.png

 

장수군이 관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환경시설 개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 사업’은 식품접객업소 등의 주방, 화장실 등 위생 관련 시설을 개선하여 음식점 위생 수준을 향상시켜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 규모는 10개 업소로 오는 13일까지 참여 업소를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영업신고 및 사업자 등록을 마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영업을 하고 있고, 공고일 현재 주소가 장수군에 되어 있는 영업자로 30% 이상 자부담이 가능한 업소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입식 테이블 설치, 노후 주방·화장실 등 위생시설 개선과 업소 바닥 및 벽면 등의 환경개선 비용 등으로 업소당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과징금 포함) 이상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국세·지방세 체납업소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영업자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의 ‘2023년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공고문 확인 후 작성 서류를 이달 13일까지 군청 환경위생과 위생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태영균 환경위생과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업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시설개선은 물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영업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255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수군, 위생·환경시설 개선지원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