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도민의 안전을 위한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과 함께 활동할 의용소방대 5명(남성의용소방대 3명, 여성의용소방대 1명, CPR전문의용소방대 1명)을 이달 11일(수)부터 1월 20일(금)까지 10일간에 걸쳐 공개 모집한다.
현재 6개대 155명으로 구성된 전주덕진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화재진압ㆍ구조ㆍ구급 등 소방업무를 보조하고, 화재 예방 순찰, 소방 안전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전주덕진소방서에서는 전라북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제7조 및 전라북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부칙 규정에 의거하여 신규 대원 5명의 모집에 나선다.
모집 기간은 이달 11일(수)부터 1월 20일(금)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관할 구역 내 안정된 사업장에 근무하는 사람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한 사람 ▲희생정신과 봉사 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소방시설공사업법” 제28조에 따른 소방기술 관련 자격 · 학력 또는 경력이 있는 사람 ▲의사·간호사 또는 응급구조사 자격을 가진 사람 ▲기타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필요한 기술과 재능을 보유한 사람의 조건 중 하나에 해당하면 누구라도 지원 가능하다.
김현철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연합회의 든든한 지원이 소방 활동에 큰 힘이 된다”라며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힘을 보태려는 분의 적극적인 지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접수는 서류를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나 금암119안전센터에 방문하여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 홈페이지 또는 방호구조과(063-250-4231)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