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부안군 (권익현 군수)이 감염취약시설과 의료기관이 없는 「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19 동절기 2가백신 접종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겨울철 재유행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일상을 유지하면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11. 21.부터 12. 18.까지 집중 접종기간 동안 군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의료진과 함께 방문접종팀을 구성하여 지난 23일부터 어르신들이 다수 생활하는 요양시설과 주간보호센터로 직접 찾아가는 어르신들을 위한 적극행정을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안군_동절기2가백신찾아가는방문접종시행1.jpg부안군_동절기2가백신찾아가는방문접종시행.jpg

 

또한 병·의원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는 「면」지역 주민에게도 예방접종 편의제공을 위해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의료기관이 없는 주산, 동진, 보안,백산, 상서, 하서, 줄포, 위도는 「면」 보건지소에서 순회 접종을 실시하며. 신분증을 준비하여 해당 면 보건지소로 방문하면 백신 접종이 가능하다.

 

특히,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응급상황을 대비해 부안소방서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구급차와 구급대원 등이 함께 참여하게 된다.

 

권익현 군수는 ″코로나 재유행을 대비하고 의료기관이 없는 지역의 이동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찾아가는 방문접종을 운영하게 됐다″며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령층에 대해서는 반드시 추가접종을 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81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안군, 동절기 2가백신 찾아가는 방문접종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