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진안군 백운면 각 기관·사회단체는 지난 9일 새벽 백운면 한 농가에서 발생한 화재로 전소된 창고 철거 작업을 돕기 위해 지난 16일 화재장소 정비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화재 현장 봉사활동은 갑작스런 화재로 재산상 피해를 입은 주민의 안타까운 사정을 전해 듣고 백운면 농업경영인회, 의용소방대, 행정복지센터직원 등 30명이 자발적으로 모인 가운데 화재현장 정비를 실시하게 되었다.


진안군청.PNG
진안군청

 

 화재 당시 화재 발생 한 시간여만에 진화 되었지만, 이미 철골구조의 창고가 전소될 만큼 피해가 컸고, 창고안에는 수확을 마친 벼 2,500kg 및 농산물 건조기 등 각종 장비 등이 있어 재산상 피해가 컸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창고 철골 철거·처리 작업, 농업기계·농업자재·일반 쓰레기의 분리·철거작업 등을 위해 많은 장비와 인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포크레인 등 철거장비 투입 및 봉사활동을 통해 철거 및 화재 잔재물 제거 작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창고 화재 농가 A씨는 "예상치 못한 화재로 재산상 피해는 물론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있었는데 모든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걱정해주고 한걸음에 달려와 내 일처럼 도와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일반 농가에서도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전체댓글 0

  • 15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안군 백운면, 화재 피해농가 봉사활동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