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07(월)
 

 임실군이 지난 8일과 15일 우리음식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농가 재료를 이용한 천연 기초양념 연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2회에 걸쳐 우리 지역 농산물 및 농촌자원을 활용한 기초양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수향 자연식생활문화원 김현희 대표의 진행으로 우리음식연구회 회원 25명이 참여하여 표고 맛소금, 분말 만능조미료, 채소 다시팩 제조 실습과 함께 2022년도 사업계획 수립과 연구회의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영이(삼계면) 씨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주방의 인공 조미료를 줄이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양념이나 천연식초를 통해 몸의 자연 치유력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실군청1.jpg
임실군청

 

 임실군 우리음식연구회는 조리에 관심이 많은 임실군 농촌 여성들이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개발‧보급해 올바른 식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조직된 모임이다.


 회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조리 관련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과 함께 회원 과제발표 등을 통해 회원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지역의 자원을 이용하여 올바른 식문화를 선도하는 음식연구회로 발전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 정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239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실군, 우리 지역 농산물로 내 몸에 치유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