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순창군이 지난 8일 외국어로 번역된 민원서식 모음집을 만들어 군청 및 읍.면 민원실, 순창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배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국제결혼 및 취업 등으로 관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다양성에 걸맞는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외국어로 번역된 민원서식 모음집을 제작했다.


 현재 순창군에는 250여명의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그 숫자도 매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한글이 서툰 외국인을 위해 모국어로 해석된 민원 서비스 제공이 필요했다.


순창0908-민원서식외국어해석본제작민원실DSC_4469.jpg
순창군, 민원서식 외국어해석본 제작 민원실

 

 이번에 번역된 민원서식은 외국인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가족관계 관련 서식 12종, 체류지변경과 인감 관련 서식 9종, 자동차 관련 서식 5종 등 총 26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언어로 번역해 민원서식 작성방법 등이 한글과 병행 기재되어 있어 각종 민원서식에 대한 빠른 이해로 신속한 민원처리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제작된 민원서식 해석본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도 이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순창군 도광택 민원과장은 “순창군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가족 또는 후견인과 동행하지 않고 혼자 방문하여도 당당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주민감동의 편의시책 발굴로 다문화가족들이 군민의 일원으로 자신있게 정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

  • 339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창군, 다양한 민원서식 외국어 해석본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