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월 14일(수) 전북선관위 회의실에서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성인문해교육 학습자의 선거에 대한 관심과 민주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북선관위 김영갑 사무처장과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김학권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이 상호간 ▲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민주시민교육 지원 ▲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강사, 교재 등 제반사항 지원 ▲ 민주시민교육 과정 공동 개발‧운영 ▲ 아름다운 선거 짧은글 공모전 공동개최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IMG_6634.JPG

 

IMG_6636.JPG

 

  이를 위해 전북선관위는 올바른 후보자 선택기준, 투표 절차 등에 대한 내용으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용 교재를 알기 쉽게 작성해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제공하고, 민주시민강사를 지원해 문해교육시 선거교육을 같이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선거를 소재로 한 일상, 경험 등의 주제로 ‘아름다운 선거 짧은글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작은 따로 전시할 예정이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민주시민교육 전문기관인 전북선관위와 성인문해교육 전문기관인 전라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협력으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이 선거에 대해 이해하고 선거권을 행사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91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선관위,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대상 민주시민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