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제3차 일자리위원회를 개최하고 2020년도 일자리사업 주요성과 및 향후 일자리정책 중점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제시일자리위원회회의1.jpg

 

지난 6. 15(월)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민선7기 일자리정책 추진상황 보고와 올해부터 역점적으로 추진될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에 대한 토의안건 보고가 있었으며 이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어 향후 김제시 일자리 사업 및 정책에 다양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회의에선 민선7기 출범 후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인턴사원제, 청년창업 지원,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마을환경 지킴이제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일자리 지원사업 현황 등 일자리사업 실적이 보고돼 위원들의 점검을 받았으며,


아울러 올해 4월 최종 선정된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전북 상용차산업 고용안정 safety belt 구축사업)’에 대한 추진경과 보고 및 향후 중점적으로 추진될 사업계획 설명과 이에 대한 위원들의 자문을 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우리시도 청년유출, 지역소멸 위기 등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수단을 동원하여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고 여러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특히 지난 4월 전북도와 우리시를 포함한 3개 시군에 일자리사업으로만 총사업비 924억원에 달하는 국가 공모사업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이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앞으로 우리지역에 맞는 양질의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위원분들과 시민들에게 일자리 정책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63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차 김제시 일자리위원회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