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image01.png

 

 전북지방병무청(청장 김성준)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5년도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연중 추진한다고 알렸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등 3대(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2004년부터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북지역에서는 총 458가문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었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군 복무확인서 등을 준비하여 병무청 누리집 또는 전북지방병무청 방문 또는 우편, FAX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복무중 겪었던 잊지 못할 사연 등 특별한 스토리가 있는 가문은 「스토리 가문」 신청서를 별도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북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063-281-3196)에 문의하거나 병무청 누리집를 참조하면 된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게는 병역명문가증, 증서 및 문패를 교부하고 본인의 희망에 따라 병무청 누리집 「병역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게시된다. 6월경에는 병역명문가 시상식을 개최하여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가문에 대하여 정부포상 등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성준 전북지방병무청장은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통해 병역이행 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켜 병역이행자의 명예와 존중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8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지방병무청, 3대 나라지킴이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