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6(목)
 

아너스클럽 이해석님.jpg

 

 전북서부보훈지청은 지난 2024.10.04.(금) 군산시간여행축제 일원에서 개최한 독립문화제(1919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찾아서)에서 국가보훈부「모두의 보훈, 아너스클럽」위원인 이해석님과 함께 독립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고 알렸다.


 국가보훈부 「모두의 보훈, 아너스클럽」은 지난 8월29일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국가유공자 등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선양하며, 이를 토대로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국가보훈의 기본이념을 구현하고 일상속에서 살아있는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각계 각층 인사 63명으로 위촉 구성되었다.


 관내에서 유일하게 「아너스클럽」위원으로 위촉된 이해석님은 전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및 독립유공자 유족으로 평소에도 보훈가족을 위한 김장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 및 기부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전북서부보훈지청이 운영하는 독립문화제 부스를 찾은 「아너스클럽」이해석님은 행사장에 방문한 시민들에게 대한민국 임시정부 및 광복군 활동 등 전시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학생들의 체험활동 스태프에 참여, 거리홍보 활동을 통해 독립운동의 가치를 알리는 등 보훈문화 확장에 앞장섰다. 또한 부스에서 홍보중인「모두의 보훈드림」보훈기부 프로젝트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보훈기부문화가 확산되기 위해 국민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강조하였다.


 주영생 전북서부보훈지청장은 “바쁘신 중에도 독립문화제를 찾아 시민들에게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선양하고 일상에서 보훈문화가 확산 조성되는데 앞장서 주신 이해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192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가보훈부 아너스클럽 위원 이해석 님, 전북서부보훈지청 독립문화제 찾아 보훈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