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0710물놀이장.png

 

김제시(정성주 시장)는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16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물놀이장 개장은 16일부터 오는 8월 25일까지 41일간 운영하며 개장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18시까다. 단,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과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 하고 우천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시민문화체육공원 내 물놀이장은 875㎡ 규모에 수심 30㎝로 동시 수용인원은 매회 70명이며 벽천분수, 수조합물놀이대 1조, 놀이기구 7종과 탈의실, 샤워장, 화장실 가족쉼터 등 그늘막을 설치해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물놀이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5세 이하 유아는 보호자를 1인 동반 해야되며, 저학년(1~3년)까지만 이용 가능하고 요금은 무료다. 물놀이 시간은 1시간 50분에 휴식10분 방식으로 1일/4회 운영하며, 어린이물놀이장 이용자는 김제시 홈 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에서 김제시민만 사전 예약이 가능 하다. 


또한 어린이 물놀이장은 년간 약 8,000여명 이용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성황리에 운영될 전망으로 보인다. 도심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여름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물놀이장 안에는 음식물 반입금지와 반려동물 동행 금지 및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을 실천해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미화 체육진흥과장은 “4년 만에 물놀이장을 개장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특히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소독을 실시하며 물놀이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다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382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