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828_103840.png

 

전주덕진소방서는 8월 24일부터 오는 8월 30일까지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2023년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현장활동의 기본이 되는 소방 기술 능력 및 응용 능력 배양과 화재 진압·구조·구급대원 등 업무 분야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추진 되었으며, 각종 재난 상황에 맞는 능동적이고 탄력적인 현장 대응 체제 구축을 위해 실시되었다.


평가는 전주덕진소방서 소속 외근 소방대원 161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평가 항목으로는 ▲화재진압분야 - 사다리설치 및 등반법 ▲구조분야 – 수직 구조법 ▲ 구급분야 –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등으로 이루어져 현장 대원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분야별 맞춤 전술 평가가 되도록 하였다.


이번 평가는 방호팀장을 비롯한 각 분야 평가관이 안전센터 및 구조대에 방문하여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 중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각 센터별 안전점검관을 지정해 평가를 진행한다.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관은 강인한 체력과 지속적인 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로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각종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확립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48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덕진소방서, 2023년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