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222_164055.png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해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는 건축물 관계자의 소방시설 자체 점검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관계인 스스로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하는 등 자율안전관리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소방시설의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2조에 따르면 소방안전관리 대상물의 관계자는 소방시설을 조작해 정상 작동 여부를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실시 결과보고서를 15일 이내에 관할 소방서에 제출해야 하지만, 대상물 관계자 대부분은 점검기구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소방시설 관리업체에 점검을 의뢰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전주덕진소방서는 대상물 관계자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자율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무상대여는 가까운 119안전센터(전주시 덕진구 금암․아중․전미․팔복 119안전센터 등 4개 안전센터)에 사전 연락해 장비 유무를 확인한 뒤 방문해 대여하면 되고, 소방서에서는 대여와 함께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전주덕진소방서 노정엽 방호구조과장은 “관계인의 소방시설 점검 비용 부담 해소와 자율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무상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관계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서비스 활용을 통해 화재 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799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덕진소방서,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