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20230209_135914.png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김현철)는 도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 문화조성을 위해 연중 소방안전교육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2023년 현재 전주덕진소방서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의 주요 추진 내용으로는 ▲연령·대상별 특성 고려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노인, 장애인, 외국인 등 화재 취약계층 대상 소방안전교육 ▲청소년 대상 미래소방관 직업 체험 및 안전 문화 조기정착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활성화 등이 있다.

  

또한 소방서에서는 교육대상자의 나이와 직업, 신체적 특성 등을 고려한 눈높이 맞춤형 교육으로 교육대상자의 안전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교육 효과를 증대하고, 재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고 전했다.


전주덕진소방서 노정엽 방호구조과장은 “지난해 코로나19의 유행 속에서도 소방안전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통해 안전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었다”라며 “알아두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소방안전교육에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방안전교육 신청은 전주시 덕진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덕진소방서 방호구조과(☎063- 250-4235)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023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주덕진소방서, 연중 소방안전교육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