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완주군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희수, 이종무)가 출산가정에 금줄과 소고기 등을 선물해 새 생명 탄생을 축하했다.


 15일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아기를 출산한 세 가정에 지난 14일 출산 축하와 함께 금줄 숯리스, 고급미역과 소고기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해 아기와 산모의 안녕을 기원했다고 밝혔다.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출산시대에 새 생명 탄생 축하를 통한 출산장려를 위해 ‘금쪽같은 신생둥이 금줄 달아주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옛 풍습에 아이가 태어나면 대문에 삼칠일(21일) 동안 금줄을 쳐서 잡인들의 출입을 막고 산모와 아기가 부정한 것으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했다. 


보도자료사진1- 완주군 고산면, 출산가정에 선물 전달.jpg

 

보도자료사진2- 완주군 고산면, 출산가정에 선물 전달.jpg
완주군 고산면, 출산가정에 선물 전달

 

 지사협 위원들은 출산가정을 방문해 대문에 금줄도 달아주고 출산축하를 하는 행사도 가지려고 했지만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 축하 인사와 선물을 전달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출산선물을 받는 한 산모는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출산축하 선물과 예쁜 금줄숯리스을 받아서 너무 기쁘다”며 “축하해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고 아이가 건강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수 고산면장은 “아기가 귀한 저출산 시대에 출산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아이키우는 일은 이제 지역사회 모두의 책임으로 출산 장려와 아이 키우기 좋은 고산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898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주군 고산면, 출산가정 금줄‧소고기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