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2(목)
 

독서문화캠프_웹용_디자인1_w1500.png

(사)행복공장은 7월 13일~15일(1차), 8월 10일~15일(2차) 2회에 걸쳐 청년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작은 숲’이라는 독서문화캠프를 개최한다. 위 행사는 책을 읽고 나누는 시간, 혼자만의 공간에서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 그리고 청년들의 이야기를 즉석에서 표현하는 즉흥연극공연 등을 통해 극심한 경쟁과 불안감에 시달리는 청년들이 자신을 품고 지지해주는 자신만의 ‘작은 숲’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리틀포레스트’ 임순례 감독과 나누는 ‘나만의 작은 숲’ 이야기
캠프 첫날은 팍팍한 현실을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좋은 기운을 듬뿍 선사해주었던  ‘리틀 포레스트’의 임순례 감독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힘들고 지칠 때 나를 위로해주고 지지해주는 ‘나만의 작은 숲’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참가자들은  일상에서 느끼는 서로의 고민이나 불안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극복방안을 함께 모색해 볼 수 있다.
독방, 공작산 생태숲, 그리고 무대 위에서 책을 만나고 나를 만나다
 
참가자들은 때로는 1.5평 독방이라는 좁은 공간 속에서, 때로는 공작산 생태숲이라는 수려한 자연 속에서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자신과 마주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그리고 참가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즉석에서 연극으로 표현하는 즉흥연극공연도 진행되는데, 참가자들은 즉흥연극공연에 텔러나 관객으로 참여하면서 과거의 상처에 대한 치유, 타인에 대한 공감, 자신의 삶과 우리 사회에 대한 성찰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홍천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하여 진행되는 ‘나만의 작은 숲’이라는 독서문화캠프는, 청년들이 ‘책, 사람, 연극, 자연’을 만나고, 궁극적으로 ‘나 자신’을 만나는 독특한 경험을 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만 19세부터 35세까지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 캠프에 참가하기를 원하는 분은 아래 구글신청 링크에 접속하거나,  (사)행복공장에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12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한 독서문화캠프 ‘나만의 작은 숲’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