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13(월)
 

0730요촌동복기동대, 천장 보수.jpg

 

김제시 요촌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기동대(대장 이재호)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취약계층 세대의 주거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알렸다.


요촌동 복지기동대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일상생활에서 겪는 각종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일로 민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 봉사조직으로 15명이 활동 중이다. 

주요 역할은 소규모 집수리, 보일러 고장 수리, 전등교체, 방충망 교체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대상은 장애인 조손세대로, 수도꼭지가 터져 억지로 막아놓은 상태로 수도를 못 쓰는 상황으로 안방 천장이 노후로 내려앉아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상태였다. 이번 요촌동 복지기동대는 이 가구를 위해 수도꼭지 교체, 천장 보수를 위한 짐 옮기기 및 천장 보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천장이 무너질 것 같아 무서웠지만 사정이 어려워 수리를 엄두도 못냈었다. 이렇게 도와주셔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재호 복지기동대장은“올해 여름은 비가 많이와서 내려앉은 천장이 더 약해졌을텐데 우리의 이번 봉사활동으로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형석 요촌동장은“앞으로 다가올 혹서기에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면밀하게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877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요촌동 복지기동대, 천장 보수 공사 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